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이야기

김포공항 주차대행 및 주차요금, 주차비 할인 가성비순 정리

by 척척 박사님 2023. 7. 2.
반응형

김포공항은 제주도나 일본, 국내 출장 등으로 많이 이용하는 도심 공항입니다. 보통은 짧은 기간 다녀오는 곳이기에 자차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곤 합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및 주차요금, 주차비 할인을 가성비 순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및 주차요금 할인 가성비
가성비 순 3가지 주차비 Top3

꽉 찬 2박 3일 : 평일 2일+금요일 1일(금요일도 주말요금 적용) 
공항주차장 : 가장 가깝고 편리하나 가장 비쌈
인근주차장 :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다시 이용해야 하나 가장 쌈
주차대행 : 가장 간편하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

 

김포공항 특징

김포공항은 국내외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항이지만, 오래전에 지어지고 서울에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주차비 또한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제주도 여행을 위해 김포공항 주차를 다각도로 요금 및 이동거리, 차량 보관 안전성 등을 고려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이용한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이용방법도 마지막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항 주차장 예약
인근 주차대행 목록
오름 주차대행
제가 이용한 곳은 여기 입니다.


수요일 새벽 5시부터 금요일 저녁 11시까지 2일까지 꽉 찬 2박 3일 일정으로 3가지의 이용방법 및 비용을 비교해 드립니다. 총 69시간을 이용하였고 최대 7만 원부터 제가 이용한 2만 5천 원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저렴했던 업체도 바로 갈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으니 꼭 확인하시고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1. 공항주차장 이용 : 7만 원

공항주차장은 공항 내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인데, 장점은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비용이 비싸고 자리가 없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항주차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 하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당일치기 일정 등 아주 단기간 이용한다면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공항 주차 실시간
이미지를 누르면 실시간 가능한 주차장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구 분 기본요금 1일권
소형차 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  월~목 20,000원, 금~일, 공휴일 30,000원 
대형차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0분 400원  40,000원

소형 및 대형차 종류에 따라 다르며 기본 1일 2만 원에서 4만 원까지 비싼 편입니다. 예약제로 하기 때문에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하며 보증금도 1만 원이 결제되고 사용 완료 후에 환불됩니다. 또한 입차예약 후 2시간이 지나도록 입차하지 않으면 보증금은 전액 위약금 처리되어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주차장도 국내선 제2주차장 주차타워 2~3층을 전용으로 사용하여 국내선을 타는 분들에게는 거리가 멀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요금은 7만 원이며 예약 보증금 1만 원 선결제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해당 금액은 환불 처리 되지만 미리 취소 처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인근주차장 : 1만 5천 원+왕복교통비(택시는 편도 8천 원)

일주일이상 장기간 이용한다면 가장 저렴합니다.

마곡8공영주차장

인근주차장이란 공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호텔이나 상가 등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인데,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고 자리가 많다는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마곡 8 공영주차장입니다. 일 5천 원으로 어느 곳보다 가장 저렴합니다. 단점은 셔틀버스나 택시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걸어오기에는 다소 먼 거리라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지하철은 3 정거장으로 20분 정도 소요되며 택시를 타도 시간은 20분 정도로 비슷합니다. 택시요금이 8천 원 정도이니 극강의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새벽시간이나 출퇴근 시간과 맞물린 다면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수월하지 않을 수 있으며 큰 캐리어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택시의 특성상 가스탱크가 있어 트렁크에 들어가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이용해야 한다면 금액적으로 가장 메리트가 있습니다.

 

3. 김포공항 주차대행 : 2만 5천 원

일주일이내 이용한다면 가장 합리적이고 편리합니다.

대행주차란 공항에서 일정 거리 이내에 있는 대행업체의 주차장을 이용하고, 대행업체의 직원이 공항까지 차량을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고 자리가 확보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대행업체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행주차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1) 공식 주차대행 : 9만 원

Turu Valet+ 하이파킹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선 2층 입구 공식 접수구역에서 진행합니다. 대행 요원들은 주황색 조끼를 입고 있습니다. 발레파킹 대행요금은 2만 원이며 주차비는 별도로 계산해야 합니다. 시간에 쫓기거나 짐이 많을 경우, 아니면 돈을 바닥에 흘리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해도 좋겠습니다. 
새벽 05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하며 전화번호는 02-2660-2899입니다. 

2) 인근 주차대행 : 2만 5천 원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보면 수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겁먹지 마시고 2~3개 정도 검색해 보시면 마음에 드는 업체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공식 업체에서 진행하는 별도의 발레파킹 대행요금은 받지 않고 있으며 주차요금도 공항이 아닌 인근에 주차를 하기 때문에 주차비도 저렴합니다. 인천공항은 외부 길가에 주차를 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보도된 적도 있어 불안할 수도 있지만 김포공항은 서울시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해도 되겠습니다. 파손보험도 들어 있습니다. 그래도 사진은 한번 찍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여러 업체들이 있습니다.

저는 5개 정도 업체를 둘러보고 비슷한 조건이라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했습니다. 각 대행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일정을 누르면 예상 금액이 나오고 조건은 비슷하니 금액 위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김포공항 인근 주차대행
하루 8천원으로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이용후기

저는 비행기가 연착되어 예상시간보다 약 30분 늦게 도착하였습니다. 기사님께서 출국장에 차를 주차해 두고 트렁크는 혹시 모를 단속 때문에 열어두고 계셨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밤 11시가 넘으면 김포공항은 도심이기 때문에 비행기 착륙을 할 수가 없어 인천국제공항에 내린다는 말을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간혹 인천공항으로 내린 후 다시 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도착 비행시간은 꼭 미리 확인하시고 넉넉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제는 카드로 진행하였으며 부가세는 별도로 계산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3분의 1 가격으로 저렴하고 기분 좋게 이용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까운 제주도 여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면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여러분은 김포공항 주차를 할 때 어떤 방법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주차대행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김포공항 주차에 관한 꿀팁 같이 이용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